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보고있다정치검찰, 문대통령 법대로임명 조국 청문보고서 6일까지 재송부 요청

공유
1

[속보] 보고있다정치검찰, 문대통령 법대로임명 조국 청문보고서 6일까지 재송부 요청


[속보] 문대통령 조국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청와대 브리핑
[속보] 문대통령 조국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청와대 브리핑

[속보] 문대통령 조국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6일까지 재송부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했다. 이런 가운데 보고있다정치검찰, 조국법대로임명등의 실검이 올라오고 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오늘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등 인사청문 대상자 6명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의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조국법대로임명은 7일부터 가능하게 됐다.

재송부 요청은 국회가 법정 시한인 2일 자정까지 청와대에 청문보고서를 보내지 않은 데 따른 것이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문 대통령은 열흘 이내의 기간을 지정해 보고서를 다시 보내 달라고 하는 '재송부 요청'을 할 수 있다.

국회가 여기에도 응하지 않을 경우 재송부 기한이 지난 후 장관 임명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와관련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오늘이라도 증인 채택과 자료 제출을 의결해 닷새 후 '정상 청문회',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는 이름으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을 입증했다"며 "점령군 행세하며 국회를 기습 침범해 기자간담회를 열었지만, 역설적이게도 후보자 사퇴 필요성을 굳혔다"고 강조했다. 지어 회견 내내 거짓과 회피만이 가득했다. 이 모든 비정상의 책임, 바로 청와대와 여당에 있다"며 "제발 정상으로 돌아오고, 이성을 찾아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딸을 논문 제1저자에 올려주고, 신청도 안 했는데 장학금이 뚝 떨어진다. 사모펀드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10억원 넘게 돈을 넣었는데 관급공사 수주에 성공한다"며 "조 후보자에게는 알라딘의 지니라도 있나"라고 말했다. 인사 청문 제도를 무시한 기자간담회만으로도 국민 모독의 죄를 지었고, 그 변명마저도 시종일관 분노 유발, 짜증 폭발이었다"고 성토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