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장학재단에 1억2000만원 장학금 쾌척

공유
0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장학재단에 1억2000만원 장학금 쾌척

에너지·환경 전공 대학생 20명 선발, 1인당 학기당 150만원 4학기 지원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과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13일 장학금 기탁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장학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과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13일 장학금 기탁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장학재단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한국장학재단에 1억2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장학재단과 난방공사는 13일 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푸른등대 한국지역난방공사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장학재단은 난방공사로부터 받은 장학금을 에너지와 환경 전공 대학생 20명을 선발해 1인당 150만 원을 4학기학기 동안 지원한다.

푸른등대 한국지역난방공사 기부장학금은 에너지와 환경 관련 전공 소득구간 8구간 이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정우 장학재단 이사장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기부금이 에너지와 환경을 전공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의 꿈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최선의 지원을 다하는 공사와 재단이 협업을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창화 난방공사 사장은 "에너지와 환경 전공 대학생 지원을 통해 친환경 집단에너지 분야 전문인재를 육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학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