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인간대상 임상 6월 착수

공유
0

[글로벌-Biz 24]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인간대상 임상 6월 착수

연구원…시 제품 개발완료 밝혀

러시아가 인간대상 코로나19 백신개발을 완료하고 임상에 착수한다. 사진은 코로나바이러스 이미지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가 인간대상 코로나19 백신개발을 완료하고 임상에 착수한다. 사진은 코로나바이러스 이미지
러시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개발을 위해 인간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착수했다고 모스크바타임즈가 9일(현지시간)보도했다.

러시아 리서치 센터장은 코로나19 백신개발 완료를 위해 오늘 6월부터 인간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푸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그는 300종류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시험과정을 받았다고 푸틴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덧붙였다.

노보시비르스크 시베이라 시 외곽에 위치한 연구기관 소속 마크수우토브 과학자는 여러 가지 형태의 백신을 이미 개발, 발전시켰다고 푸틴에게 전했다. 이 연구기관은 비밀 실험실 단지로 이곳에 소속된 과학자들이 시제품 백신개발을 이미 완료한 상태라는 것이다.

이 연구기간은 이 시설에서 오는 6 월 29일부터 180 명의 자원 봉사자를 대상으로 3가지 백신에 대해 1단계 임상시험을 착수한다는 것이다.

이 연구기관은 4월 30일까지 가장 유망한 마우스, 토끼 및 기타 동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초의 인간 실험은 보건부가 허용한다면 5월에 시작할 수 있다.

이 비밀 연구기관은 인간에서 다른 감염에 대해 이미 테스트되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사용될 수있는 백신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Vektor 실험실 단지는 소비에트 시대에 비밀 생물학 무기 연구를 수행했으며 에볼라에서 천연두에 이르는 바이러스를 이미 비축하고 있다.


이승우 글로벌이코노믹 의학전문대기자 faith8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