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슈퍼브에이아이, ‘디지털 뉴딜’ 혁신 기업 선정

공유
0

슈퍼브에이아이, ‘디지털 뉴딜’ 혁신 기업 선정

인공지능과 사람의 데이터 라벨링 협업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슈퍼브에이아이가 한국판 디지털 뉴딜 대표 혁신 기업 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슈퍼브에이아이이미지 확대보기
슈퍼브에이아이가 한국판 디지털 뉴딜 대표 혁신 기업 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슈퍼브에이아이
슈퍼브에이아이가 한국판 디지털 뉴딜 대표 혁신 기업 사례로 선정됐다.

슈퍼브에이아이는 18일 춘천시에서 진행된 '한국판 뉴딜, 디지털경제 현장방문-데이터·AI 새로운 기회와 일자리'에서 ‘데이터 수집·가공’ 분야 대표 혁신 서비스로 자사의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를 선보였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서비스 개발 시 필요한 인공지능 데이터 라벨링을 자동으로 진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김현수 대표는 인공지능이 사람과 도로, 차량 등을 이미지 상에서 구별할 수 있도록 사람 및 차량의 여부, 사람의 위치, 차량의 종류와 상태 등 특징을 표현하는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선보였다.

시연 중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를 활용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 중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작업을 수행한 것은 스위트가 유일하다.

김현수 대표는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의 시작은 학습 데이터를 준비하는 데서 시작된다"며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는 AI와 사람의 협업으로 최대 10배 높은 효율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구축·관리·분석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데이터 가공 및 작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현장에서 시연된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는 데이터 라벨링과 같은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 작업부터 개발자들을 위한 데이터 구축, 관리, 분석 등 머신러닝 데이터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자체 인공지능 기술로 작업 생산성을 최대 10배 높이는 데 성공하며 국내 최초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앞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