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품업계 소식(31일)] 두부 김치찌개 맛 구현…농심,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출시 外

공유
0

[식품업계 소식(31일)] 두부 김치찌개 맛 구현…농심,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출시 外

롯데제과는 고객 연령층 확대 위해 '말랑카우 초유단백질' 선보여

농심의 신제품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농심의 신제품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사진=농심
농심은 부드러운 두부로 김치찌개의 맛을 살린 용기면 신제품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는 코로나19가 확산하며 식사 대용으로 라면을 먹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현상에 발맞춰 내놓은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흔히 김치찌개에 두부와 라면사리를 함께 넣어 먹는 데서 착안해 한 끼 식사로서 충분한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내놓게 됐다"면서 "두부 김치찌개의 맛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김치찌개의 김치 숙성도를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얼큰하면서 시원한 김치찌개의 풍미를 구현해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완성했다.

신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게 개발돼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일반적으로 김치찌개를 요리할 때 높은 온도에서 끓여야 맛이 제대로 우러나는 것처럼 전자레인지로 고온에서 조리하면 김치찌개의 깊은 맛이 더 잘 살아난다. 면발 역시 끓는 물에 조리한 것처럼 쫄깃한 식감을 더해준다.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는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 에 2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롯데제과가 자사의 인기 제품인 '말랑카우'에 초유 단백질을 더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제과가 자사의 인기 제품인 '말랑카우'에 초유 단백질을 더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초유 단백질'을 소프트 캔디에 적용한 '말랑카우 초유 프로틴'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의 인기 상품 '말랑카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말랑카우는 특허받은 에어레이션 공법으로 구현한 특유의 폭신폭신한 식감과 부드러운 우유맛으로 연간 150억 원 이상 판매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번 제품은 말랑카우에 최근 성인용 분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초유를 적용해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주 고객 연령층 확대를 꾀했다.

말랑카우 초유 프로틴은 초유단백분말을 사용하여 우유의 맛이 더욱 깊고 진하게 느껴진다. 1봉(129g)에 총 7200㎎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지퍼가 있는 스탠딩 파우치에 담아 보관이 편리하다. 권장소비자가격은 5000원이다.

SG다인힐이 한우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사진=SG다인힐이미지 확대보기
SG다인힐이 한우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사진=SG다인힐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은 숙성 한우 전문점인 '투뿔등심'의 숙성 비결이 담긴 프리미엄 선물 세트 3종을 선보였다. 최상급 한우 불고기, LA 양념갈비부터 미경산 숙성 한우, 생트러플, 식사류 RMR(레스토랑 대체 식품) 등 다양한 구성으로 폭을 넓혔다.

'다인힐 실속 세트'는 44년 외식 명가 삼원가든의 최상급의 한우 불고기와 LA 양념갈비로 구성됐다 '투뿔등심 숙성 한우 세트'는 투뿔등심의 숙성 노하우에 초점을 맞춘 세트로 최상급 1++ 숙성 한우 채끝등심과 안심이 준비됐다.'‘투뿔등심 숙성 한우 트러플 세트'는 1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세트로, 대한민국 1%의 귀한 미경산 숙성 한우 채끝등심, 꽃등심과 생트러플, 트러플 슬라이서까지 함께 제공된다.

모든 세트에는 투뿔등심 차돌볶음밥과 삼원가든 갈비곰탕 RMR 제품이 1개씩 포함돼, 식사류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9월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기간에 10세트 이상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10+1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선물 세트는 SG다인힐 모든 브랜드 매장 방문과 전화 문의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서울, 경기도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