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전공의협의회, 파업중단 결정하나...현장복귀 무게

공유
1

대한전공의협의회, 파업중단 결정하나...현장복귀 무게

전공의들이 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증진개발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의대정원 원점 재논의 정책협약 이행 합의서 체결 협약식'을 막기 위해 로비에 모여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전공의들이 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증진개발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의대정원 원점 재논의 정책협약 이행 합의서 체결 협약식'을 막기 위해 로비에 모여 있다. 사진=뉴시스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정부•여당의 합의에도 절차문제를 제기하며 반발하는 전공의들이 7일 무기한 집단휴진(파업) 중단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5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공의들을 대표하는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은 내부 공지를 통해 7일 회의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협은 주말 동안 각 수련병원 전공의 대표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7일 회의를 열고 파업 중단 여부, 향후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협은 공식 입장문에서 파업을 중단하고 진료 현장에 복귀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대전협은 "현재 합의문에는 전공의, 의대생의 보호에 대한 언급이 없는 상태로 대전협 비대위는 단 한명의 전공의, 의대생이 피해를 보는 상황에서 단체행동을 멈출 수 없다"며 "조속히 올바른 의료를 싸워온 전공의와 의대생에 대한 보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밝혔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