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머디 워터스의 카슨 블록, 공매도 매커니즘과 과정 소개하는 비디오 채널 ZerOes TV 론칭

공유
0

[글로벌-Biz 24] 머디 워터스의 카슨 블록, 공매도 매커니즘과 과정 소개하는 비디오 채널 ZerOes TV 론칭

머디 워터스 리서치 창업자인 카슨 블록이 공매도의 매커니즘과 과정을 알려주는 인터넷 동영상 전문 채널 ZerOes TV를 론칭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머디 워터스 리서치 창업자인 카슨 블록이 공매도의 매커니즘과 과정을 알려주는 인터넷 동영상 전문 채널 ZerOes TV를 론칭한다. 사진=로이터
머디 워터스 리서치 창업자인 카슨 블록이 증권시장에서 공매도의 매커니즘과 과정을 투자자들에게 알려주는 인터넷 동영상 전문 채널 ZerOes TV를 론칭한다고 로이터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새 채널의 홍보영상은 투자자들이 이슈를 이해하고 어떻게 스스로를 보호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도록 공매도를 상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전하고 있다.
카슨 블록은 영상에서 "이것은 증권시장에서 행동주의적인 초단기 매도자를 제외하고는 어느 누구도 당신에게 어떤 인센티브를 주지 않는 정보"라고 말했다.

공매도자들은 그들이 과대평가했거나 부정행위를 했다고 생각하는 기업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한다. 그 전략은 주식을 빌려서 팔고 나중에 더 싼 가격에 되사 차익을 얻는 것이다.

스테판 프레로그 제르투스 TV 대변인은 "동영상 활용을 통한 투자 전용 웹사이트인 리얼비전닷컴이 라이브 콘텐츠와 사전 제작 콘텐츠 모두를 갖춘 ZerOes TV의 프로그램을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비전닷컴의 한 웹페이지에서눈 "이 비디오 채널은 공매도와 관련된 모든 것을 위한 장소이며 시청을 위한 어떠한 제한도 없다”고 적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