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갭, 온라인 강화 구조조정에 주가 14% 폭등

공유
0

[글로벌-Biz 24] 갭, 온라인 강화 구조조정에 주가 14% 폭등

의류업체 갭(GPS)이 온라인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는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키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의류업체 갭(GPS)이 온라인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는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키노믹 DB
미국 의류 소매체인 갭이 22일(현지시간) 오프라인 매장을 대대적으로 축소하고 온라인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주가는 14% 가까이 폭등했다.
CNBC에 따르면 갭은 이날 갭, 바나나 리퍼블릭 등 북미 지역 쇼핑몰에 입정해 있는 매장 약 350곳을 정리하고, 대신 전자상거래와 대형소핑몰이 아닌 길거리 상점(로드숍)에 치중하기로 했다.

구조조정 계획은 곧바로 투자자들의 대대적인 찬사를 받아 주가가 전일비 2.54달러(13.65%) 폭등한 21.15달러로 마감했다.

장중 52주 신고가인 주당 21.65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갭은 투자자들과 컨퍼런스에서 갭, 올드 네이비, 바나나 리퍼블릭, 아틀레타(Athleta) 등의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북미지역 갭과 바나나 리퍼블릭 매장 약 30%를 2023회계연도 말까지 문 닫곘다고 밝혔다.

또 2023년말에는 전체 매출의 약 80%를 온라인과 로드숍 매장을 통해 벌어들일 계획이라고 갭은 덧붙였다.

매장 철수는 빠르게 진행될 에정이다.
갭은 북미 비역 매장 철수 75%는 2021회계연조 말까지 마무리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럽지역 매장도 재평가에 들어가 일부는 폐쇄하게 될 수도 있다고 갭은 설명했다.

갭은 이같은 구조조정을 통해 내년에는 성장세로 돌아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갭은 생존을 위해 마스크를 만들어 팔기도 하는 등 사활을 건 전력투구를 해왔다.

마스크 매출은 지난 분기 1억3000만달러에 달했다.

갭이 기대를 거는 부문은 온라인 부문과 스포츠웨어 브랜드 아틀레타이다.

온라인 매출은 8월 1일 마감한 2회계분기에 350만 고객을 새로 끌어들이며 매출이 95% 폭증했다.

또 갭 브랜드 가운데 아틀레타만이 유일하게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갭의 코로나19 대응은 시장의 호응을 이끌어내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갭 주가는 올들어 21% 증가해 시가총액이 79억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