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교육청,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 유튜브 게시

공유
0

광주시교육청,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 유튜브 게시

수험생의 ‘가림막 책상’에 대한 적응력 향상 기여


광주시교육청이 2021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을 제작해 자체 유튜브에 지난 25일 게시했다고 밝혔다./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시교육청이 2021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을 제작해 자체 유튜브에 지난 25일 게시했다고 밝혔다./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시교육청이 2021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을 제작해 자체 유튜브에 26일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유튜브 영상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2021년 수능시험 고사장 내 설치한 ‘가림막 책상’에 대한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낯선 시험환경에 대한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2월3일 수능 시험은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고 ‘가림막 책상’에서 치러지므로 수험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수능 시험장 가림막’ 설치 시범학교로 선정된 비아고를 방문해 해당 영상을 촬영했다. 수능 시험장 책상에 설치될 반투명 아크릴 재질의 가림막은 책상 왼쪽과 오른쪽에는 설치되지 않고 전면부에만 설치된다.

이번 영상을 통해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은 2021 수능 시험장 내 ‘가림막 책상’에 대한 정보를 미리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가림막 책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수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올해 코로나19로 처음 시도하는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에 대한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의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이번 영상을 사전 제작했다”며 “수험생 여러분은 남은 기간 동안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에 유의하며 최선을 다해 실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