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몬스 침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

공유
0

시몬스 침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

'가족 돌봄 휴직‧휴가 제도' '하프데이' 등으로 개인의 워라밸 존중

시몬스 침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시몬스 침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공공기관에 부여하는 표식이다. 여성가족부는 2008년 저출산 추세 확산과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에 힘입어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당 인증을 마련했다.
시몬스 침대는 ▲자녀 출산‧양육지원 ▲유연근무 제도 도입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이행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 침대는 법적으로 보장되는 ‘임신 기간 중 근로시간 단축’ ‘태아 검진 휴가’ ‘난임치료 휴가’ ‘유급 수유 시간 보장’ ‘배우자 출산 휴가’ ‘보건휴가’ ‘육아휴직제도’ 등을 사내 문화로 정착 시켜 직원들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또 부모와 자녀 등 가족 구성원이 질병이나 사고 등 비상상황에 놓였을 때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족 돌봄 휴직‧휴가 제도'를 장려해 어려운 시기에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임직원의 복지 증진에도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올 초부터 주 52시간 근무 제도에 발맞춰 매주 금요일 오전 4시간만 근무하는 ‘하프데이(Halfday)’ 제도를 시행 중이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