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인프라코어, 건설장비 운영관리 지원 ‘마이 디아이(MY DI)’ 앱 선봬

공유
1

두산인프라코어, 건설장비 운영관리 지원 ‘마이 디아이(MY DI)’ 앱 선봬

구매에서 폐차까지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 지원
사물인터넷(IoT)과 위치정보로 신속한 서비스

두산인프라코어가 마이디아이(MyDI) 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인프라코어가 마이디아이(MyDI) 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건설장비 운영관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 ‘마이 디아이(MY 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MY DI’는 건설장비 구매부터 운영, 그리고 폐차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이다.
이 앱은 건설장비 고객이 장비를 최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두산커넥트(DoosanCONNECT)’와 연동해 건설장비 위치 정보와 가동 현황, 주요 부품 교환주기, 수리 이력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장비 운용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두산커넥트는 건설장비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하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뜻한다.

‘MY DI’ 앱을 사용하면 판매중인 장비와 부품에 대한 제원, 가격, 구매조건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상담과 수리예약도 가능하다.

휴대폰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장비 소재지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딜러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발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장비 사용과 관리요령 같은 필수 정보를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향후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해 부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며 “대면방식의 고객 소통채널을 온라인으로 지속 확장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