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25일)] ESG위원회 신설한 롯데免…'브랜드파워' 과시한 에이스침대·락앤락

공유
0

[유통가 소식(25일)] ESG위원회 신설한 롯데免…'브랜드파워' 과시한 에이스침대·락앤락

‘iLe’ 쿼드 마스크,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템퍼코리아, 창립 10주년 맞아 고객 사은 프로모션 실시

롯데면세점은 지난 24일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ESG 가치추구 위원회'를 설립했다. 이날 함께 이뤄진 ESG 경영 선포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가 참석해 포부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은 지난 24일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ESG 가치추구 위원회'를 설립했다. 이날 함께 이뤄진 ESG 경영 선포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가 참석해 포부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免, 면세업계 첫 ESG위원회 신설


롯데면세점은 지난 24일 국내 면세업계에서 처음으로 ‘ESG 가치추구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 참석한 이갑 대표는 “‘가장 신뢰받는 여행 파트너’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전 사업 부문에서 ESG 가치를 창출하겠다”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사회와 같은 곳을 바라보며 상생, 협력의 자세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선포식에서 친환경 경영(E), 기업의 사회적 책임(S), 기업 경영 투명성 확대(G)를 위한 세분된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침대 부문 22년 연속 1위 선정


에이스침대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2년 연속 침대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2년 연속 침대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2년 연속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에이스침대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설비 투자, 신기술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1963년 창립한 에이스침대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에게 맞는 최적의 수면 조건을 갖춘 침대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 최초‧국내 유일의 침대 전문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고,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에이스침대는 직접 소비자들이 침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주요 거점지역에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 스퀘어'를 크게 늘렸다. 지난해 대전 둔산, 부산 덕천 등 7개 지역에 에이스 스퀘어를 오픈했으며, 올해 1월 전라남도 목포에 출점하며 총 2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락앤락,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18년주방용품 부문 5년 연속 1위 차지


락앤락이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8년 연속으로 밀폐용기 부문 1위, 5년 연속으로 주방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락앤락이미지 확대보기
락앤락이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8년 연속으로 밀폐용기 부문 1위, 5년 연속으로 주방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락앤락


락앤락(이하 락앤락)은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8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밀폐용기 부문에서는 2, 3위 브랜드인 ‘지퍼락’, ‘글라스락’과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했다. 주방용품 부문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점수가 향상된 덕에 2위인 ‘테팔’, 3위인 ‘해피콜’을 제쳤다.

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 밀폐용기를 선보이며 주방 생활에 혁신을 일으켰다. 이후 내열유리, 도자기,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와 중공형 실리콘, 적층 기능 등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하고, 1인 가구용, 이유식용, 나들이용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확대 출시하며 소비층을 넓혀 왔다.

지난해 내놓은 프리미엄 내열유리 밀폐용기 ‘탑클라스’는 전자레인지나 오븐뿐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등 활용도가 높아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인원 도시락 용기 ‘투고(TO-GO) 시리즈’는 간편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iLe’ 쿼드 마스크,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iLe 쿼드 마스크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사진=iLe이미지 확대보기
iLe 쿼드 마스크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사진=iLe


친환경 마스크 브랜드 iLe의 ‘iLe 쿼드 마스크’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제품 디자인 부분에서 본상 격인 ‘위너(Winner)’를 받았다.

이번 어워드 에서는 코로나19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60개국 6500여 개 제품이 경합을 벌일 정도로 디자인 부분 경쟁이 치열했다고 전해진다.

iLe 쿼드 마스크는 최대 50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마스크다. 세계 최초 사중 구조의 다회용 마스크로 물세탁 후에도 항균 효과, 비말 차단 등의 기능이 유지되고 새부리형 디자인으로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지 않아 숨쉬기가 편안하다.

iLe 마케팅담당자는 “브랜드 철학에 맞는 친환경 디자인을 계속해서 연구하겠다”면서 “제품 개발 이외에도 환경 보호 방향을 제시하는 ‘지구를 지켜라’ 캠페인도 꾸준히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템퍼코리아, 창립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템퍼코리아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25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템퍼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템퍼코리아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25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템퍼코리아


템퍼코리아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10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4월 25일까지 벌인다.

템퍼코리아는 2011년 창립 이후, 매년 두 자릿수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백화점, 아웃렛, 전문 매장 등의 템퍼 매장에서 진행되며, 사은품 증정 등의 푸짐한 혜택들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템퍼 공식 매장에서 ‘싱글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템퍼의 대표적인 기능성 베개이자 스테디셀러 제품인 ‘오리지널 베개 S 사이즈 1개’를 받을 수 있다.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매할 경우 ‘오리지널 베개 2개’를 덤으로 증정한다.

프레임과 매트리스, 모션베드와 매트리스 등 제품을 세트로 사면 매트커버, 기능성 베개 등 다양한 사은품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템퍼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최적의 숙면 제공을 넘어 최상의 힐링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