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샵, 포항공대와 손잡고 AI 활용 이커머스 발전 협약 체결

공유
0

GS샵, 포항공대와 손잡고 AI 활용 이커머스 발전 협약 체결

산업과 학계의 실질적인 시너지 쌓을 것으로 기대

GS샵과 포항공과대학교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유환조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왼쪽부터), 서원주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 원장, 이종혁 GS샵 상무, 박형일 GS샵 AI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샵이미지 확대보기
GS샵과 포항공과대학교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유환조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왼쪽부터), 서원주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 원장, 이종혁 GS샵 상무, 박형일 GS샵 AI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샵
GS샵이 포항공과대학교와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커머스 활성화 보폭 넓히기에 나섰다.

GS샵은 지난 14일 포항공과대학교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커머스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이종혁 GS샵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와 박형일 AI 센터장, 서영주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장, 유환조 컴퓨터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GS샵과 포항공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검색·추천 분야 AI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해당 분야는 유통·이커머스의 핵심 영역으로 양측은 고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양측은 학계의 최신 이론과 실제 산업 현장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더 많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영역의 AI 연구를 위해서 정보·인재 교류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종혁 GS샵 상무는 “유통과 이커머스 AI 분야의 포괄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과 학계의 실질적인 시너지를 쌓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영주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원장은 “다른 분야보다 AI 영역은 아카데미와 산업의 시너지가 더 중요하다”면서 “산업계의 니즈와 고민이 학술적 발전에 자극이 될 것이며, 다양한 관점의 교류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