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프존 GDR아카데미, 강남중심권에 100호점 오픈

공유
0

골프존 GDR아카데미, 강남중심권에 100호점 오픈

개인룸을 통한 프라이빗한 스크린골프 연습 환경 제공

30일 오픈한 서울 강남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골프 시설인 GDR아카데미 100호점 ‘강남센터필드점’ VIP룸에서 프로가 레슨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오픈한 서울 강남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골프 시설인 GDR아카데미 100호점 ‘강남센터필드점’ VIP룸에서 프로가 레슨을 하고 있다.
국내 골프 대중화를 이끈 ‘골프존’이 강남권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실내 골프 연습시설 오픈하며 레슨 시장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신세계프라퍼티의 복합상업시설 '더 샵스 앳 센터필드(THE SHOPS AT CENTERFIELD)'에 '골프존 GDR아카데미 100호점'이 30일 문을 열었다.
GDR아카데미 100호점인 '강남센터필드점'은 강남중심권에 위치해 다양한 즐길 거리와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특히, 골프존의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 PLUS'가 총 30대 설치된 강남권 최대 330평 규모를 자랑하며, 100호점 타이틀에 걸맞은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으로 향후 강남권의 대표적인 골프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남센터필드점은 25개의 GDR PLUS 연습 타석과 함께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개인이 골프 레슨과 연습을 할 수 있는 5개의 대형 개인룸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쾌적한 휴게시설 등 골프 레슨과 연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골프존의 골프 레슨 아카데미 직영사업인 'GDR아카데미'는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을 기반으로 회원 개개인에 맞춘 정교한 스윙 분석과 체계적인 레슨을 제공하며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며 골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골프존에 따르면 신규 오픈한 100호점의 경우 오픈 이후, 강남센터필드점만의 특장점인 프리미엄 골프 레슨에 대한 등록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GDR아카데미는 골프존이 해당 사업을 본격 추진한 지 2년 6개월 만인 현재 회원 수 4만여 명 돌파, 전국 매장 100호점 달성에 성공하며 골프 레슨 시장의 대표적인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GDR아카데미가 업계 내 빠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었던 이유는 골프 산업의 변화와 골퍼들의 행동 유형 및 시장에 대한 니즈를 정확히 판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골프존은 지난 20년간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개발해 오면서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골퍼들의 행동유형 연구와 사례조사를 시행해왔으며 골프산업통계자료 분석 등을 통해 골프 레슨시장의 변화와 앞으로의 시장규모를 전망해 2019년 골프존 GDR 아카데미를 직영 사업으로 론칭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들이 후발 주자로 골프존의 아카데미 사업 모델을 벤치마킹해 시장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박강수 골프존 대표는 "GDR아카데미의 100호점인 강남센터필드점이 서울 상권의 중심부인 강남구에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강남은 물론 전국에 GDR 아카데미 매장을 확대 오픈해 나갈 계획이며, 골퍼의 개인 기량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연습 환경 제공 및 레슨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