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론 머스크 지난 5월 SNL 등장 이후 80% 폭락 도지코인 그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공유
0

일론 머스크 지난 5월 SNL 등장 이후 80% 폭락 도지코인 그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일론 머스크가 지난 5월 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을 띄운 이후 가격이 80% 가까이 폭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가 지난 5월 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을 띄운 이후 가격이 80% 가까이 폭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8일 억만장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몇 달 동안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USD)에 대해 트윗한 후 ‘Saturday Night Live(SNL)’에 출연했다. 그 출현 이후 디지털 자산은 거의 80% 감소했다.

도지코인의 가치는 ‘도지 황소’로 알려졌던 머스크가 코인을 더 높이 보내거나 ‘달에’ 보낼 것이라는 기대로 쇼가 방영되기 직전 정점에 달했다. 머스크는 Weekend Update 코너에서 이에 대해 얘기했다. 호스트 마이클 체(Michael Che)와 콜린 조스트(Colin Jost)가 반복적으로 질문을 던졌다. 그 결과 도지코인이 ‘허슬’이라는 펀치라인을 갖게 되었다. 도지코인의 가치는 직후 급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쇼에서 일어난 모든 일이 투자에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

원래 2013년에 농담으로 만들어졌던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에서 뒤처지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실제 가치가 되었다. 테슬라(TSLA)와 스페이스X 설립자는 게임스톱(GameStop) 사건 동안 많은 바이럴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많은 사람이 그가 아이러니하게도 도적을 홍보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가 쏟은 관심은 이익을 낳았다. 결국 농담으로 만들어진 동전을 여전히 사고 있다.

지금까지 도지코인의 정점은 SNL이 등장하기 직전, 사람들이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조금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거나 농담이 진행되었다고 판단하기 전이었다. 7월 중순 현재 머스크는 여전히 도지(Doge)에 대해 트윗하고 있지만, 예전만큼 많지 않으며, 아마도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이 ‘인민의 암호화폐’라고 선언하는 억만장자 거물에 둔감해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일부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의 설립자가 코인을 비판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적으로 신봉자다. CNBC에 따르면 도지코인이 급등하면서 백만장자가 된 투자자는 백만장자 지위를 잃었지만, 여전히 저가매수에 나서며 자신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