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BTS), '그래미 어워즈' 후보 2년 연속 지명

공유
0

방탄소년단(BTS), '그래미 어워즈' 후보 2년 연속 지명

글로벌 히트곡 '버터'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본상인 '올해의 레코드' 지명 실패

K팝을 리드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24일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후보로 지명됐다. 사진=빅히트이미지 확대보기
K팝을 리드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24일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후보로 지명됐다. 사진=빅히트
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최고 귄위의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2년 연속 지명됐다.

'그래미 어워즈'를 주관하는 레코딩 아카데미가 24일(한국 시간) 공개한 '제64회 그래미 어워즈' 최종 후보 명단에서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히트곡 '버터'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로 올랐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번 그래미 어워즈 후보 발표에서 방탄소년단이 유력 후보로 거명되던 '올해의 레코드' 부문에는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의 '버터'는 '마이 유니버스'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던 콜드 플레이 '하이어 파워'를 비롯 토니 베넷·레이디 가가 '아이 겟 어 킥 아웃 오브 유', 저스틴 비버·베니 블란코 '론리', 도자 캣 '키스 미 모어'와 경쟁을 펼친다.

방탄소년단은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첫 후보 입성에 이어 단독 공연까지 펼쳐 한국 K-팝 역사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은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와 합동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올해의 레코드'는 '제너럴 필즈'로 통하는 그래미 4대 본상 중 하나다. '올해의 레코드'를 포함해서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노래', 신인상인 '베스트 뉴 아티스트'가 그래미 4대 본상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올해 3'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다이너마이트'로 같은 부분에 노미네이트됐으나,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당시 레이디 가가·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가 그래미 '올해의 레코드' 상을 수상했다.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