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지구 B-2블록에 전용면적 72·84㎡ 총779세대 공급
고속도·전철에 KTX도 예정 광역교통망에 직주근접 편리
고속도·전철에 KTX도 예정 광역교통망에 직주근접 편리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8개동으로 총 779세대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면적 72㎡·84㎡ 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세대수는 72㎡A 271세대·72㎡B 25세대·84㎡A 409세대·84㎡B 74세대이다.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원 862,720㎡에 7,090세대(공동 6,812세대·단독 278세대)·1만 6,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비봉IC)·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양노IC)가 인접하고 서해안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되는 등 광역교통망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화성 비봉지구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한다. 인근 비봉IC·수인분당선 야목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KTX어천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질 예정이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전 세대가 4BAY·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각 세대에는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평면 구성을 할 수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 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연습장·키즈&맘스클럽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광장·포켓가든·수공간 등 다양한 조경·휴식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화성 비봉지구 호반써밋은 비봉지구에서 첫 번째 공급되는 단지로 수요자들이 분양을 기다리며 주목하고 있다”며 “비봉지구에 선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평면 등 다양한 특색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 비봉지구 호반써밋’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