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공항공사, 콘진원 손잡고 ‘K-디지털뮤지엄’ 조성

공유
0

인천공항공사, 콘진원 손잡고 ‘K-디지털뮤지엄’ 조성

문화예술콘텐츠 제공‧홍보 위한 전략적 협업…6월 개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6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K-디지털뮤지엄'(가칭)을 개관한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6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K-디지털뮤지엄'(가칭)을 개관한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손잡고 ‘K-디지털뮤지엄’(가칭) 조성을 추진한다.

공사는 최근 콘진원과 ‘인천공항 콘텐츠 전시·체험 공간 구축으로 우수콘텐츠 국내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전시‧체험 장소 제공‧운영 △공간 조성‧운영 △콘텐츠 제공‧구성 등으로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 미디어아트 전시관 ‘K-디지털뮤지엄’을 오는 6월 개관할 예정이다.

‘K-디지털뮤지엄’은 120평 규모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2개의 전시관과 1개의 이벤트관으로 조성된다. 전시관에는 한국의 대표 콘텐츠를 담은 실감형 미디어 영상이 송출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인천공항은 세계인이 한국을 만나는 첫 관문"이라며 "국내의 우수한 실감콘텐츠를 알리고 새로운 K-콘텐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공간”이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협업으로 K-콘텐츠 발전 및 인천공항 글로벌 문화예술 허브 실현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22년을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항운영 정상화·공항경쟁력 강화·지속가능 미래성장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10대 중점추진과제를 지난 1월 공표했다.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시설 및 콘텐츠 유치를 통한 문화예술공항 브랜딩 강화를 목표로 제시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