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GA웍스·광총연, 실무용 지침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 공개

공유
0

IGA웍스·광총연, 실무용 지침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 공개

사진=아이지에이웍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아이지에이(IGA)웍스가 한국광고총연합회(이하 광총연)와 함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은 실무자가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는 법,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부터 데이터 플랫폼 종류와 역할·활용 사례 등을 소개하는 입문서다.
IGA웍스에선 마국성 대표·손광래 최고전략책임자(CSO)·백승록 최고마케팅책임자(CMO)·계승범 트레이딩웍스 사업 총괄·이광우 디파이너리 사업실장 등 임원진 다수가 집필에 참여했다.

그 외 김성균 제일기획 DnA센터장, 김나연 이노션 인사이트그룹장,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본부장, 최영호 매드타임스 편집장 등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마국성 대표는 "활용 가능한 데이터·플랫폼이 다변화됨에 따라 과거에는 얻을 수 없었던 고객 대응 인사이트들이 다수 발굴됐다"며 "마케팅 전문가들의 풍부한 경험을 녹여낸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은 현업인들의 시야를 넓히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낙회 광총연 회장은 "데이터 마케팅의 중요성이 꾸준히 증가하는 데 반해 이에 대한 이론과 실무 사례를 균형적으로 다룬 입문서를 찾기 어려웠다"며 "업계 혁신을 주도하는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만큼 훌륭한 마케팅 지침서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은 하나로애드컴에서 출판을 맡았으며 YES24·교보문고·알라딘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