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ESG] 롯데홈쇼핑 '친환경 녹지공간 조성'부터 스타벅스 '상생음료'까지

공유
0

[유통산책-ESG] 롯데홈쇼핑 '친환경 녹지공간 조성'부터 스타벅스 '상생음료'까지

◆롯데홈쇼핑, 송파구에 5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송파나루공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5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숨;편한 포레스트는 롯데홈쇼핑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개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조성된 송파나루공원의 5호 도심 숲은 약 500㎡ 면적에 총 15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산책로 등을 조성해 도심 속 친환경 쉼터를 마련했다.

또 120만 팔로어를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 공공조형물을 설치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 동참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심 숲 조성을 기념해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정화식물 300개를 나눠주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스타벅스, 전국 시니어 카페에 '시니어 상생음료'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 전달식을 갖고, 다가오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내달 4일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전날(27일) 군포 시니어클럽 내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진행된 상생음료 전달식에는 음료 제조 시연 및 품평의 시간과 함께 음료 원부재료 전달식을 가졌다. 상생음료는 시니어 바리스타 업무 편의 및 효율 고려해 레시피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상생 교육장을 개설,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지역 카페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NS홈쇼핑, 태풍 피해 낙과 사과 나눔 행사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29일 오후 3시부터 낙과 사과를 NS홈쇼핑 임직원과 방문객, 판교일대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무료 나눔한다.

이번 행사는 제11호 태풍 힌남노 등 연이은 대형 태풍으로 낙과 피해가 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경남 거창군 지역 낙과 사과 2톤을 수거해 구매했다.

무료로 낙과 사과는 1인당 3kg씩 받을 수 있으며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재사용 가능한 장바구니를 가져와야 참여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