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픈런 가려구요" 쓱세일 둘째 날…득템하려면?

공유
5

"오픈런 가려구요" 쓱세일 둘째 날…득템하려면?

홈런 친 쓱데이 첫날, 전국 매장 인산인해…시행착오 겪은 소비자들 꿀팁 공유
오후 보단 오전 추천…전단지 통해 구입 희망 품목 미리 체크

쓱세일 중인 이마트의 한 매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이미지 확대보기
쓱세일 중인 이마트의 한 매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 통합우승을 기념해 여는 이마트 ‘쓱세일’에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행사 첫날인 어제(18일)는 아침부터 오픈런 현상이 벌어지는 한편, 대부분 매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오늘은 행사 둘째날로 주말이라는 점에서 더 많은 소비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쓱세일 팁도 공유되고 있다.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전일 시작한 ‘쓱데이’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 통합우승에 따라 통큰 혜택을 갖춰 준비한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 첫날 인천 연수점은 오전부터 많은 고객이 몰리며 출입을 제한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인천 연수점뿐 아니라 전국 대부분 매장이 혼잡한 모습을 보였다.

덕분에 인기 행사품목부터 빠르게 소진돼 일시 품절 사태도 벌어졌다. 또 계산대 앞에 늘어선 긴 줄에 구매를 포기하고 돌아가는 경우도 속출했다.

쓱데이 행사 첫날인 18일, 고객이 몰리자 일시 휴점에 들어간 인천 연수점에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이미지 확대보기
쓱데이 행사 첫날인 18일, 고객이 몰리자 일시 휴점에 들어간 인천 연수점에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러한 시행착오를 겪은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꿀팁을 공유하기도 했다. 부산경남지역 맘카페, 수원 맘카페 등에는 ‘쓱세일 꿀팁’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9시 30분 전에 오픈런, 전단지 보고 살 품목 체크해서 동선을 최소화해 빠르게 나와야 한다”고 했고, 또 다른 작성자는 “저녁 7시 반쯤 나섰는데 광고 상품은 거의 품절됐다. 늦은 시간에 가는 것은 비추”라고 했다.
이마트는 쓱세일에서 계란(30구X2판), 삼겹살·목심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냉동군만두, 캔 참치 전품목, 시리얼, 두부 등 인기 식품은 1+1, 세탁세제 등 필수 생활용품은 2개 구매시 반값에 판다. 데일리 와인의 대명사 G7 와인 4종도 50% 할인한다.

반값 행사에 소비자가 몰리면서 이마트는 현재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전개 중이다.

이마트 관계자는“고객이 과도하게 유입될 시에는 임시로 입장을 제한하는 것을 포함해 부분적인 밀집 현상 발생 시 방송·메가폰 활용 밀집 해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계산대 등 고객이 많이 몰리는 곳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쓱세일에는 신세계그룹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신세계면세점, 신세계까사 등 계열사 19곳이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