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전자랜드,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 外

공유
0

[유통산책] 전자랜드,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 外

◆전자랜드,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소형 가전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공기청정기,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전 품목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롯데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3%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31일까지 소형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릴레이 빅매치(릴레-E BIG MATCH)’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릴레이 빅매치는 매달 행사 품목이 바뀌는 소형 가전 할인행사이다. 3월 행사 품목은 커피머신, 전기포트, 이미용기기, 믹서기로, 행사 기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홈앤쇼핑, 동국제약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 론칭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동국제약의 54년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센텔리안 24의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을 론칭한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약국 화장품) 브랜드인 센텔리안 24는 강력한 멀티 스키케어 효과를 제공하는 신개념 더마 디바이스인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각 모드 선택을 통해 브라이트닝, 흡수 촉진, 탄력 강화 등 총 세 가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 더마 디바이스 외에 부스팅 앰플 3종도 함께 제공되며 해당 앰플은 각각 브라이트닝, 수분 충전, 리프팅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본 상품은 오는 17일 저녁 7시35분에 홈앤쇼핑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차별화 고삐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오는 17일 오후10시 ‘구해왔쇼라’ 방송에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에델코첸 냄비 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구해왔쇼라’는 20, 30대 소비자가 열광하지만 직구를 해야 하거나 물량 확보가 어려워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방송으로, 올해 1월 ‘쇼라’ 리브랜딩과 함께 론칭한 신규 프로그램이다.

tvN ‘서진이네’ 속 주방에서 사용하는 것과 똑같이 구성한 에델코첸 냄비 세트를 ‘구해왔쇼라’ 생방송에 한정해 15%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프라이팬 가죽 손잡이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공영홈쇼핑, 여행상품 판매 증가…신규 상품 론칭 확대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중소 여행사의 판로지원을 위한 공영홈쇼핑의 여행상품판매가 200% 이상 증가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 1월부터 3월12일까지 공영홈쇼핑의 여행상품 판로지원 금액이 전년동기대비 200% 증가한 436억 원을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은 2023년 중점추진과제 중 핵심미션인 ‘공정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 업체 및 신상품 입점 확대에 나선다. 중소 여행사의 판로지원을 위해 신규 협력사를 발굴하고 특수지역, 이색상품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이스라엘+요르단 9일 상품(오전9시10분)을 신규로 선보인다. 공영홈쇼핑에서는 처음으로 소개하는 지역으로 전 일정 성지순례 전문 가이드가 동행한다. 사이판 여행 상품(18일 오후8시50분)도 론칭한다.

◆11번가, 사회적기업 80여 곳과 ‘가치 쇼핑’ 기획전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11번가
11번가의 이커머스 유일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소백)마켓’이 쇼핑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가치 쇼핑’ 확산을 위한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SOVAC마켓’을 통해 총 80여 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가치 쇼핑 하시네요’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친환경(100% 재생지, 업사이클링 등) △지역 농가 활성화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공정무역 등 각 분야별 사회적 가치 상품 200여 개를 판매한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행사 기간 ID당 최대 10장씩 발급한다.

◆옥션, 건강식품 상설 전문관 런칭


사진=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마켓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건강식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상설 전문관을 런칭, 다양한 영양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식품 상설관은 옥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관이다.

재구매로 인한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군이자, 최근 판매가 증가하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옥션 건강식품관에서는 매주 하나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은 물론, 특별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무신사 플레이어, 프로축구팀 유니폼 인기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공식 유니폼을 찾는 스포츠 팬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골스튜디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푸마 등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에서 출시한 150여 개의 유니폼을 소개 중이다.

최근 스포츠 유니폼 카테고리 내 입점 브랜드와 상품을 확대하며 거래액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2월 한 달간 프로축구 유니폼 거래액은 지난달에 개막한 2023 K리그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약 1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최대 60% 파격 할인 인테리어 기획전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봄철에 필요한 혼수/이사/집꾸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당신의 봄테리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사 및 혼수품 마련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관련 인테리어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홈리빙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가전 등 4개 카테고리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삼성, LG, 까사미아, P&G, 테팔 등 수십개의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특가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매일 다른 2개의 브랜드에만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단 하루 브랜드데이’ 특가할인 코너도 있다. 또 매주 월·목요일에 새로운 특가 상품을 오픈하는 ‘트렌드템 한정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우아한형제들, 현직자와의 만남 ‘랜선JOB담’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구직자들을 위해 특색 있는 티타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회사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와 현업 직무 담당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랜선JOB담’(랜선잡담)을 진행한다. 랜선JOB담은 우아한형제들 현직자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구직자의 질문에 직접 답을 하고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23일까지 우아한형제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제출하면 된다.

◆CGV 씨네드쉐프, 봄맞이 이벤트 ‘치얼스!’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GV
CGV 씨네드쉐프가 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3가지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CGV 씨네드쉐프는 영화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기는 이벤트 ‘치얼스(Cheers)!’를 개최한다.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다. ‘Cheers!’ 이벤트에서 해피아워 맥주 1+1, 치얼업 패키지, 컬쳐데이 생맥주 무제한 회차 등 준비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