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 5기 모집…오는 2월 28일까지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 5기 모집…오는 2월 28일까지 접수

의약품·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등 9개 분야 모집
‘마곡 연구소’ 입주 연계·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대전·광주·포항 등 연구개발 거점 지역 기업 우대
대웅그룹이 이노베이션 공모전 5기를 모집힌다고 9일 밝혔다. 사진=대웅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대웅그룹이 이노베이션 공모전 5기를 모집힌다고 9일 밝혔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동반 성장을 위해 이노베어 공모전’ 5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노베어 공모전은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독창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지원, 기술 협력, 전략적 투자, 공동개발까지 단계별 사업 연계를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합성신약 AI·플랫폼 기술 바이오의약품(항체·단백질) 유전자 치료제 세포치료제 오가노이드 약물전달시스템(DDS) 의료기기·헬스케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총 9개이다. 대웅의 중장기 연구개발 전략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이 폭넓게 포함됐다.

대웅제약은 제시된 수요기술 분야에 부합하는 기업 대웅제약 또는 대웅그룹사와 협업 이력이 있는 기업 대전·광주·포항 등 주요 연구개발(R&D) 거점 지역에 소재한 기업을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올해 상반기 완공 예정인 대웅 마곡 연구소 우선 입주 기회가 처음으로 제공된다. 또 민관 합동 스타트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스케일업 팁스프로그램 연계기회와 다양한 R&D 지원과 후속 과제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모전 모집 트랙은 예비창업 및 법인 설립 지원 전략적 지분 투자 및 협력 공동연구, 상업화검증 및 마케팅협력 등 3개 코스로 운영된다. 지원자는 기업의 성장 단계와 니즈에 맞춰 하나의 트랙을 선택해 지원한다.

예비창업트랙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 연계를 우선 검토해 초기 자금 확보와 사업화 기반 마련을 지원한다. ‘전략적 지분 투자트랙은 실질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웅제약과의 협업을 통한 스타트업과의 윈-윈 전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

공동개발트랙은 지분투자와는 별개로 공동연구, 기술 검증(PoC)부터 상용화, 마케팅 협력, 판매 계약까지 전 주기 협업 검토가 가능하다. 실제로 지난해 공동개발 트랙 선정 기업들은 현재 대웅제약과 개념증명(PoC) 연구를 진행하며 사업화 가능성을 구체화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이노베어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웅제약 공식 홈페이지와 포스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이노베어 공모전은 단순한 투자 프로그램을 넘어, 스타트업과 대웅제약이 함께 성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특히 상반기 완공될 마곡 연구소 인프라와 연계해 파트너사들이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R&D 거점 지역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소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wangsw7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