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 양방향 스윙’과 ‘라이트 3연동 파티션’ 등 중문 시장 트렌드 반영한 제품 선봬
180도 양방향 개폐, 곡선형 커브드 월 등 혁신적 설계로 주거 편의성 및 심미성 강화
180도 양방향 개폐, 곡선형 커브드 월 등 혁신적 설계로 주거 편의성 및 심미성 강화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신제품은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해 슬림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은 목재 대비 강도가 높아 프레임을 더욱 슬림하고 높게 제작할 수 있고, 습기나 온도 변화에 강해 구조적 안전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끄러운 도장 공법을 적용해 더욱 정교하고 세련된 마감을 완성했다.
‘알토(ALTO) 양방향 스윙’ 중문은 안팎 어느 방향으로든 180도 개폐가 가능한 시스템을 적용했다. 좁은 복도형 현관에서도 동선 방해 없이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고, 양손에 짐을 든 상태에서도 가장 편한 방향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또한, 8만 회 개폐 테스트를 통과한 고성능 ‘소프트 클로저’를 장착해 문이 닫힐 때 소음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였다. 고급스러운 도장 마감과 육각 슬림 프레임으로 심미적 완성도까지 더했다.
함께 출시된 ‘라이트 3연동 파티션형’은 파티션과 중문을 결합해 현관과 거실을 효율적으로 분리해 주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커브드 월(Curved Wall)’ 디자인을 적용해 현관과 거실을 곡선으로 부드럽게 이어주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20mm 초슬림 프레임으로 세련된 라인을 구현하면서 양방향 댐퍼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까지 높였다.
한샘 관계자는 “중문은 단순히 인테리어 요소를 넘어 소음 차단, 프라이버시 보호, 동선 최적화 등 주거 공간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핵심 설계 요소”라며, “한샘의 주거 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겨울철 실내 온기를 지켜주는 기능적인 우수함은 물론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최적화된 동선까지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중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














![[뉴욕증시] 3대 지수 상승...빅테크 엇갈려](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6021801145202654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