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 건설업계, 15조 규모 印尼 고속도로 공사 수주

공유
0


국내 건설업계, 15조 규모 印尼 고속도로 공사 수주

[글로벌이코노믹=김병화기자] 국내 투자업체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을 종단하는 2700㎞ 고속도로 공사를 수주했다

21일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보고코라는 인도네시아 공공사업부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을 종단하는 길이 2700㎞ 규모의 고속도로 건설공사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고코라는 2011년 인도네시아 아체특별자치주의 재건사업과 자원개발을 위해 국내 자본이 주축이 돼 인도네시아 정부(지분 30%)와 만든 현지 합작법인이다. 2004년 쓰나미로 인해 재건사업을 진행중인 인도네시아 아체특별자차주 정부의 재건 및 자원개발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최북부 지역 반다아체에서 최남부 지역 람풍까지 이어지는 2017㎞ 구간과 지방 간 연결 3구간 등 총 2727㎞의 4차선 고속도로를 잇는 공사다. 공사비는 약 133억 달러(15조원) 규모다.

보고코라 관계자는 "이번 수마트라 지역 고속도로 공사 수주는 한국 건설업체들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한다"며 "아체 주정부의 SOC 사업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의 SOC 사업 개발권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한국의 대형건설업체 뿐만 아니라 해외공사경험이 부족한 중견업체 및 중소기업에도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