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동빈 롯데회장, "메르스 등 변화의 시대에 선제적 대응능력 키워야"

공유
0


신동빈 롯데회장, "메르스 등 변화의 시대에 선제적 대응능력 키워야"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신동빈(사진) 롯데그룹 회장이 메르스 등 변화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선제적인 대응능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46개 계열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5년도 상반기 그룹 사장단회의'에서 메르스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가자며 이 같이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내외 경영상황 및 하반기 전망 등이 논의됐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요즘처럼 모든 것이 급속히 변하는 세상에서는 무엇이 리스크인지조차 모르는 무지(無知)의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포착 능력과 시대를 선도하는 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전보다 복잡하고 까다로워진 경영환경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우리의 성장기반을 공고히 하는 것은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우리가 잘할 수 있는 핵심사업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신 회장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때에도 연관사업을 가장 먼저 고려해 우리의 경쟁력이나 핵심역량이 통할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고객 니즈나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른 포트폴리오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재채 강조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이날 미래성장을 위한 '인적 경쟁력'도 언급했다. 신 회장은 “미래에는 우리가 가지고 있던 경쟁력이 그 효력을 잃고,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라이벌이 나타나 우리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도 있다”며, “미래인재에 대한 투자와 여성인재 육성, 해외인재 발굴 등에 더욱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