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제천약선음식거리, 갯장어 샤브샤브·하모회·물회·무침·붕장어두루치기 위치&가격

공유
25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제천약선음식거리, 갯장어 샤브샤브·하모회·물회·무침·붕장어두루치기 위치&가격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대동 맛지도' 충북 제천시 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리스트 1.더덕 삼겹살-충청북도 제천시 명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2.능이 짜글이찌개(능이버섯 짜글짜글찌개)-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3.매콤한 황기 닭갈비(매운닭갈비)-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삼색삼맛 -갯장어(장어 맛집 리스트)' 1.갯장어 샤브샤브(장어 샤부샤부)-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창원맛집) 2.하모회(장어회)&·붕장어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경남 통영시 도천상가안길(도천동/서호시장/통영맛집) 3. 하모물회(장어물회) & 하모무침(장어무침)-경상남도 고성시 고성군 고성읍 중앙로(동외리/고성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4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이미지 확대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대동 맛지도' 충북 제천시 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리스트 1.더덕 삼겹살-충청북도 제천시 명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2.능이 짜글이찌개(능이버섯 짜글짜글찌개)-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3.매콤한 황기 닭갈비(매운닭갈비)-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 맛집), '삼색삼맛 -갯장어(장어 맛집 리스트)' 1.갯장어 샤브샤브(장어 샤부샤부)-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창원맛집) 2.하모회(장어회)&·붕장어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경남 통영시 도천상가안길(도천동/서호시장/통영맛집) 3. 하모물회(장어물회) & 하모무침(장어무침)-경상남도 고성시 고성군 고성읍 중앙로(동외리/고성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4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7월 18일(화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 374회를 방송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 제천약선음식거리 편(더덕 삼겹살, 능이 짜글이찌개, 황기 매운닭갈비) ‘삼색삼맛 - 갯장어(갯장어 샤브샤브, 하모회 & 붕장어 두루치기, 하모물회 & 하모무침)’ ‘W 보고서 - 여름 불청객, 습기!’ 코너로 진행된다.
특히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에서는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 약선 음식거리를 찾아가 더덕 삼겹살 맛집, 능이 짜글이찌개 맛집, 황기 매운닭갈비 맛집을 소개한다.

약선음식(약선요리)란, 약선(藥膳)은 약(藥)과 음식 선(膳)을 합친 말로 약이 되는 음식이란 뜻이다.

이날 ‘생생정보’에서는 더덕, 능이, 황기 등의 한약재를 활용한 음식점 세 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에서 찾아간 ‘더덕삼겹살’ 맛집은 충청북도 제천시 명동(제천약선음식거리)에 위치한 ‘(소문난 부대찌개) 소문난 더덕 생 삼**’집이다.

부대찌개와 더덕 생삼겹살이 대표메뉴인 이 집에서는 더덕의 알싸한 향과 궁합이 잘 어울리는 더덕 생 삼겹살을 판매하고 있다.

생 삼겹살 구이에 더덕을 곁들인 약선음식 ‘더덕 삼겹살’은 1인분에 200g 기준 1만3000원이다.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에서 찾아간 ‘능이 짜글이 찌개’맛집은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에 위치한 생고기 전문점 ‘이대감 생**’집이다.

“무더위를 날리는 건강한 맛”을 낸다는 ‘능이 짜글이 찌개(능이 짜글짜글찌개)’는 충북 제천에서 유명한 짜글이 찌개에 약초 능이 버섯을 더해 보양식(약선음식)으로 거듭났다.

‘능이 짜글이 찌개(능이 짜글짜글찌개)’는 1인분에 1만원이며 능이버섯이 들어가지 않은 일반 ‘짜글이찌개(짜글짜글찌개)’는 1인분에 8000원이다.

‘능이 짜글이 찌개(능이 짜글짜글찌개)’ 외 ‘능이 짜글이볶음(능이 짜글짜글볶음)’도 있는데 1인분에 1만2000원이며, 능이 버섯이 없는 일반 ‘짜글이볶음(짜글짜글볶음)’은 1만원이다.

이 집에서는 ‘짜글짜글볶음’ ‘짜글짜글찌개’ ‘능이 짜글짜글볶음’ ‘능이 짜글짜글찌개’ 등 모든 짜글메뉴 육수에는 황기, 엄나무, 계피, 생강, 가시오가피 등의 한방재료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에서 찾아간 ‘황기 매운닭갈비’맛집은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동(제천약선음식거리)에 위치한 닭갈비 전문점 ‘불타는 닭**’집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매콤한 닭갈비에 황기를 넣어 특색을 더한 ‘매콤한 황기 닭갈비(매운닭갈비)’다.

‘매콤한 황기 닭갈비(매운닭갈비)’ 1인분 1만원이며 ‘매콤한 황기 닭갈비(매운닭갈비)’에는 각각 2000원을 추가하면 라면사리, 쫄면사리, 밥사리(볶음밥) 등을 넣어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에서는 갯장어를 주제로 갯장어 샤브샤브 맛집, 하모회(장어회) & 붕장어 두루치기(장어두루치기) 맛집, 하모물회(장어물회) & 하모무침(장어무침) 맛집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갯장어’에서 소개한 ‘갯장어 샤브샤브’ 맛집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창원맛집)에 위치한 횟집 ‘뱃머리 **’이다.

한편 갯장어 샤브샤브로 유명한 이 집은 “이곳 지역은 바다낚시로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그래서 낚시인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청정해역에서 자연산 바닷고기만을 직접 잡아 전문횟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 바다에서 잡히는 주요 어종으로는 계절 따라 봄에는 도다리, 뽈라구, 돔, 낙지 등 여름에는 도다리, 돌장어 등 가을, 겨울에는 고등어, 농어, 메가리, 갈치, 멸치, 청어, 물매기, 대구, 방어, 돔, 전어, 뽈라구 등이 잡히고 있습니다. 기타 어패류는 홍합, 반지락, 굴, 미더덕 등을 양식을 하며 순수자연산 어패류는 유명한 개조개가 잡히고 있습니다.”라고 가게 소개를 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갯장어’에서 소개한 ‘하모회(장어회) & 붕장어 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 맛집은 경남 통영시 도천상가안길(도천동/서호시장/통영맛집)에 위치한 ‘장가어가(장어) 숯불**’집이다.

장어요리 전문점인 이 집에서는 기본적인 장어구이를 비롯해 ‘하모회(장어회)’와 ‘붕장어 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를 맛볼 수 있다.

‘붕장어 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의 가격은 ‘붕장어 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 (소)3만원, ‘붕장어 두루치기(장어 두루치기)’ (중)5만원이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갯장어’에서 소개한 ‘하모물회(장어물회) & 하모무침(장어무침)’ 맛집은 경상남도 고성시 고성군 고성읍 중앙로(동외리/고성맛집)에 위치한 횟집 ‘원조 고성 하모 **’이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하모물회(장어물회)의 가격은 7만원~10만 원대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