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은 여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롯데百, 옥션 外

공유
0

[오늘은 여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롯데百, 옥션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뷰티 플레이 페스티벌’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HDC신라면세점이 내달 15일까지 가을 정기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할인 또는 체험 할 수 있는 ‘뷰티 플레이 페스티벌(#Beauty #Play #Festival)’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입점해 있는 고급 향수 및 화장품이 단독 할인 판매되며, VIP라운지에서는 고객을 초청해 브랜드별 뷰티 클래스가 진행된다. 할인되는 향수는 끌로에, 랑방, 존 바바토스, 베르사체, 몽블랑, 모스키노 등 브랜드며, 화장품 브랜드로는 랑콤, 코스메 데코르테, 지방시, 바비브라운, 비오템, 베네피트, 질 스튜어트 등 일부 상품이 각각 40% 할인 판매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4층 VIP라운지에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을 초청해 피카소, 겔랑 등 뷰티 브랜드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21일을 시작으로 26일, 내달 13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롯데百, 가을 맞이 레저스포츠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본점과 영등포점 행사장에서 가을맞이 ‘레저스포츠 박람회’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본점과 영등포점 행사장 전체를 ‘레저박람회’ 대전으로 진행하고 스포츠, 골프, 아동·유아 상품으로 구성하여 총 20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다. 특히 가을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는 만큼 가을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요가 강연, VR 체험, 피트니스 시연 등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형 박람회 형식으로 준비했다. 우선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나이키, 휠라 등 총 21개의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하여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맨투맨 4만8300원, 나이키 에어맥스 운동화 6만9000원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국내·외 50여 개 헬스·웰니스 용품 편집매장인 ‘휘니스포츠’ 브랜드는 행사 기간 동안 특설 매장을 운영하고 전문 헬스 강사와 요가 강사를 초빙해 고객들에게 직접 운동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포츠 브랜드 ‘카파’와 협업하여 행사장에 ‘롯데 자이언츠’ 특설 매장을 열고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 응원 용품 등도 한정으로 판매한다.

◇옥션,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 ‘책 읽는 옥션’ 개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 ‘책 읽는 옥션’ 개편 기념, 오는 20일까지 도서플랫폼 ‘플라이북’과 함께 도서 정기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책 읽는 옥션’은 기분, 상황에 따른 맞춤형 도서 추천 및 테마별 추천 도서를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플라이북과 함께 선보이는 ‘플라이북 플러스’는 한 달에 한번, 고객을 위한 맞춤형 도서 1권을 정기 배송해준다. 도서 외에도 플러스 아이템(안내서 및 선물), 추천북 컨시어지의 캘리 손편지책 1권도 함께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은 1개월 기준 10% 할인된 1만3,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총 3가지 주제 중 원하는 테마를 선택, 맞춤형 도서 2권과 플러스 아이템으로 구성된 ‘플라이북 비밀책방’도 13% 할인금액인 2만6100원에 이용 가능하다.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SNS에 ‘책 읽는 옥션’ 공유 후 인생책 만남의 기대 작성 시 스마일포인트 100P를 제공하며, 총 100명에게는 플라이북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G마켓, DDP ‘스타일쉐어 마켓페스트’ 메인 스폰서로 참가

G마켓이 '스타일쉐어 마켓페스트 2017’ 행사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하고, 1020세대를 위한 특별 체험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G마켓은 오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스타일쉐어 마켓페스트’에 참여한다. G마켓 부스를 통해 ‘패션, 뷰티 체험 코너’, ‘소호 풀착장세트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미샤, 지오다노, LAP, 닥터마틴, OST, 체리코코, 업타운홀릭, 다크빅토리 등 패션, 뷰티, 잡화 분야 탑셀러의 인기 상품들을 전시하고, 직접 입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현장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G마켓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부스에 전시된 상품들은 매일 행사 종료 1시간 전에 전 품목 5천원과 1만원 균일가로 현장 판매된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은 푸르메재단을 통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