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계 기업 취업門 활짝'…하반기 채용 중인 곳은 어디? SBI저축은행·유니클로·푸마코리아

공유
3

'외국계 기업 취업門 활짝'…하반기 채용 중인 곳은 어디? SBI저축은행·유니클로·푸마코리아

11월 4주차에는 주요 외국계 기업인 하이네켄코리아·푸마코리아 등이 하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사진=인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11월 4주차에는 주요 외국계 기업인 하이네켄코리아·푸마코리아 등이 하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사진=인크루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국내 주요 기업의 채용이 갈무리되는 가운데 외국계 기업이 하반기 채용문을 열어 구직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재 SBI저축은행·하이네켄코리아·푸마코리아 등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 SBI저축은행, 대졸 신입사원 공채


외국계 은행인 SBI저축은행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통계·IT·지원부문 등으로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라면 전공을 불문하고 지원 가능하다. 단, 통계부문은 통계 전공자 및 석사를 우대한다. 전공을 제외한 금융관련 자격증이나 금융권 인턴십 등 직무경험을 입증할 수 있으면 좋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진면접-경영진면접-채용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오는 26일까지 SBI저축은행 채용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 푸마코리아, Accountant 및 Store Staff 모집


푸마코리아에서는 Accountant 및 Store Staff를 모집한다. Accountant는 재무 및 재무보고 분야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 Store Staff는 패션 및 트렌드에 뚜렷한 흥미를 가진 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관련 경험 및 기술 보유자는 우대하며, Store Staff의 경우에는 영어,중국어 어학능력 우수자 및 장기근속 가능자를 선호한다.

전형단계는 서류전형-건강검진-입사 순으로, 오는 30일까지 인크루트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을 받는다.

◇ 하이네켄코리아, 2018 신입∙인턴 채용


하이네켄코리아에서는 2018년 각 부문 신입사원 및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AR(Accounts Receivable) Accountant(사원급)·HR Intern(6개월 인턴직)·2018 영업부 Sales Trainee(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이다.

AR Accountant와 HR Intern 부문에서는 학사 학위 이상(HR Intern은 졸업예정자 포함)을, Sales Trainee에서는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해 운전이 가능한 초대졸 이상의 학력자를 모집 대상으로 한다. 대체로 능숙한 영어실력을 요구하며, 유관 경험이나 지식 및 MS Office 활용 능력을 갖춘 자를 우대한다.

AR Accountant는 12월 1일까지, 나머지 부문은 이달 30일까지 하이네켄코리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 유니클로, URM 신입사원 채용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에서 URM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URM(UNIQLO Regional Manager)란 점포관리자 및 리더 후보자로, 점포운영 역량 습득부터 시작해 지역관리자∙지역전문가 등으로 성장해 나가는 포지션이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유니클로의 비전에 공감하고, 함께 성정하고 싶은 자 중 지역에서 점장을 지원, 점포를 운영할 인재를 채용한다. 특히 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린 점포 운영에 뜻이 있는 인재는 우선 채용 대상으로 한다. 근무지는 대구, 성남, 고양 중 지원하는 지역 내 점포이다.

지원을 원할 경우 오는 12월 1일까지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 할리데이비슨코리아, 2018년도 신입∙경력사원 채용


할리데이비슨코리아에서도 2018년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MC영업팀·GM영업팀·고객지원팀·총무팀으로 전 부문 신입∙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 중 고객 지원팀을 제외하고는 전 부문 유관업계·관련 직무 경험자나 자동차운전면허 소지자를 우대한다. 단, MC영업팀 부문에서는 2종 소형면허를 필히 소지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12월 3일까지 인크루트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