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신라면세점 이마트 롯데마트 外

공유
0

[유통 현장!] 신라면세점 이마트 롯데마트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출시


신라면세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 △자주 품절되는 인기 상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클럽딜’ △라라캐시를 두 배로 적립할 수 있는 ‘클럽데이’ 등이 있다. 구매 실적에 따라 부여하는 기존 멤버십 혜택에 라라클럽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 ‘혼족 주방가전’ 출시


이마트는 오는 12일 전국 이마트 가전매장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일렉트로맨 혼족 주방가전’ 7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샌드위치 메이커, 토스터, 라면포트, 멀티그릴, 오븐토스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혼자서 요리하는 1인 가구에 적합한 맞춤형 성능을 갖췄으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롯데마트, PB 반계탕 출시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수삼 반계탕’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산 닭과 수삼을 오래 끓여 기름기가 적고 깔끔하다.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면 된다. 가격은 한 팩(600g)에 5500원이다. 롯데마트는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100g~150g 단위로 소포장된 한우 안심, 부채살, 양지, 사태 등 소고기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4도어냉장고’ 출시


롯데하이마트는 PB(자사 브랜드)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상단 냉장실이 270리터, 하단 냉동실이 148리터로 총 418리터다. 제품 폭은 약 80cm로 같은 용량대의 일반 2도어 냉장고와 외관 크기는 비슷하지만, 4도어 구조라 효율성이 높다. 냉장고 제조사인 오텍캐리어에서 생산과 애프터서비스(A/S)를 담당한다. 가격은 69만9000원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