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광주본부, 농업인고충해결 이동상담실 운영

공유
0

농협광주본부, 농업인고충해결 이동상담실 운영

생활법률·소비자피해 예방교육‧현장상담 지원 나서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1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농협광주지역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1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농협광주지역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11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농협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법률, 건강, 소비자 문제에 대한 각종 고민을 전문가가 농업인을 찾아 현장에서 강의 및 상담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는 현장 위주의 대표적인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농협이동상담실은 한국소비자원 홍준배 연구의원의 식품안전 소비자교육과 대한법률구조공단 나주지소 이상재 법교육교수의 생활법률 강의에 이어 농업인과 전문가의 현장개별 상담으로 진행됐다.

김일수 본부장은 “농업인이 현장에서 전문가와 만나 생활 속 불편함과 고충을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실익증대사업 추진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1996년부터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하고 올해에도 전국적으로 160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