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2차 지원자 위한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 '특별한 시네마 데이트' 진행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2차 지원자 위한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 '특별한 시네마 데이트'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달 31일(목) 왕십리 CGV에서 ‘예비 신·편입생을 위한 두 번째 만남-특별한 시네마 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특별한 시네마 데이트는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기간에 지원한 예비 신·편입생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화 상영에 앞서 진행된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에서 기획재정처 강민석 팀장은 “이번 시네마데이트는 국내 어느 대학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이벤트로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만남을 통해 사이버대학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고 전하며 생활설명회를 시작했다.
이어, 사이버대학교 소개 ▲ 경희사이버대학교 소개 ▲ 해외탐방, 축제, 멘토링, 특강 등 대학생활 안내 ▲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 소개 ▲나노디그리프로그램, 대학원 소개 ▲ 등록금 및 장학 안내 ▲ 2019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 안내 순서로 진행됐다. 시네마 데이트에 참여한 예비 지원자들은 화면에서 소개되는 입학안내 자료를 사진으로 찍거나 메모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가 끝난 뒤 2부에서는 최근 이슈를 끌고 있는 영화 ‘극한 직업’을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를 맞은 경찰 마약반이 잠복 수사를 통해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를 하며 벌어지는 코미디 영화로서 조명 받고 있는 영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입학·학생처 이해린 처장은 “이번 시네마데이트는 재학생 및 입학생, 예비 입학생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기획됐다. 문화행사를 통해 학교 모든 구성원이 돈독한 관계를 맺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행사 취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민지(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학생은 “지원 이후 학술제에 참여했다. 학술제를 통해 이번 온라인캠퍼스 생활설명회를 알게 됐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 없이 공부를 할 수 있어 입학하게 됐다. 특히,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며 지원 동기를 전했다.

이어, 이수진(문화매개행정전공 편입) 학생은 “디자인을 전공하고 취업을 준비하던 중 전문지식을 더 쌓기 위해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즐겁고 기대된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권혁진씨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 관심을 두던 중에 지인의 권유로 오늘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현재 공항에서 근무하고 있어 직업과 연계된 관광 관련 학과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차 지원자를 위한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오는 2월 12일(화) 오후 7시 네오누리관에서 세 번째 만남으로 전공 심화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월 23일(토) 오후 3시 평화의 전당에서 네 번째 만남으로 해피 스타트로 입학식 및 학부(전공)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지난 1월 23일(수)부터 2월 15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 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일부터 2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