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옥수수조림 레시피

공유
49

'알토란'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옥수수조림 레시피

['알토란'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옥수수조림 레시피] 14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 239회에는 최인선 셰프가 출연, 여름 대표간식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과 옥수수조림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MBN 영상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알토란'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옥수수조림 레시피] 14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 239회에는 최인선 셰프가 출연, 여름 대표간식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과 옥수수조림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MBN 영상 캡처
14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 239회에는 여름에 먹어야 더 맛있다! "뼛속까지 시원하다! 3대 여름 밥상" 특집으로 최인선 셰프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최인선 셰프는 여름 대표 간식 <삶은 옥수수>비법 레시피를 공개한다. 쫀득하면서도 단짠 옥수수 비법은 소금과 뉴슈가였다. 소금을 넣지 않고 뉴수가만 넣으면 느끼한 맛이 날 수도 있지만 그는 소금을 넣어 짭쪼름하면서도 달달한 옥수수 맛을 살렸다.
또한 옥수수를 반찬으로 즐기는 방법으로 옥수수조림 레시피를 선보였다. 다시마 불린 물과 진간장을 사용해 밥반찬으로 손색없는 옥수수조림을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여름에 더욱 맛있는 삶은 옥수수와 초간단 옥수수조림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알토란 삶은 옥수수 레시피


-재료 : 옥수수10개, 물 8컵, 소금 1 큰 술, 뉴슈가 4 큰 술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1. 옥수수 10개는 수염을 제거하고 속껍질 한 겹만 남겨둔다.

2. 물 8컵, 소금 1 큰 술, 뉴슈가 4 큰 술을 넣고 옥수수 삶을 물을 만든다.

3. 냄비에 옥수수의 겉껍질 – 옥수수 – 겉껍질 순으로 차곡차곡 쌓는다.

4. 만들어 놓은 옥수수 삶는 물을 냄비에 넣고 뚜껑을 닫은 뒤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 불로 바꿔 30분간 삶는다.

5. 옥수수 위아래를 뒤집은 후 중 불로 30분을 더 삶고 불을 끄고 10분간 뜸을 들이면 쫀득쫀득하면서 단짠 옥수수가 완성된다.

알토란 옥수수조림 레시피

-옥수수조림 재료: 옥수수알 300g(옥수수 2개 분량), 다시마 4장(10x10cm), 조림장

-조림장 재료 : 다시마 불린 물 1컵, 진간장 2 큰 술, 맛술 3 큰 술, 흑설탕 1 큰 술, 씨 뺀 슬라이스 건 홍고추 1개

<옥수수조림 만드는 법 >

1. 옥수수알 300g(옥수수 2개 분량)을 준비한다.

2. 다시마 4장(10x10cm)을 따뜻한 물에 10분간 불린 후 옥수수알 크기로 썬다.

3. 조림장을 만든다. 냄비에 다시마 불린 물 1컵, 진간장 2 큰 술, 맛술 3 큰 술, 흑설탕 1 큰 술, 씨 뺀 슬라이스 건 홍고추 1개를 넣는다.

4. 조림장에 옥수수알, 옥수수 알 크기로 잘게 썬 다시마를 넣고 10분간 조리면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한 밥도둑 옥수수조림이 완성된다.

한편, 다양한 제철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는 MBN '알토란'은 매주 이룡일 오후 11시에 본방송이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