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병무청, “유승준은 없다… ‘스티브 유’다”

공유
0

병무청, “유승준은 없다… ‘스티브 유’다”

이미지 확대보기


병무청 측은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3) 씨에게 내려진 비자발급 거부가 위법이라는 취지의 대법원 판결과 관련, 국적 변경을 통한 병역의무 회피 방지 방안을 계속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병무청 정성득 부대변인은 15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병무청은 이번 대법원 판결과 별개로 국적 변경을 통한 병역의무 회피를 방지하기 위해 국적·출입국·재외동포 제도 개선을 통해 실효성 있는 방안을 계속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부대변인은 "(유승준이) 소집을 앞두고 해외 공연을 한다는 이유로 잠깐 출국을 했고, 그 길에 그냥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버렸다"고 꼬집었다.

정 부대변인은 "한마디로 병역의무를 저버린 것"이라며 "그래서 우리는 그 사람을 그냥 스티브 유, 외국인 스티브 유 이렇게 부른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유승준이라는 이름을 병무청에서는 안 쓰는군요?" 묻자 정 부대변인은 "외국인이니까요"라고 대답했다.

정 부대변인은 '당시 병무청은 (유승준이) 대한민국을 무시했다는 처사로 봤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그렇다. 저희가 봤을 때는 인기 가수였으니까 젊은 청소년에게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인데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런 사람으로 본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