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차이나 모바일과 함께 브라질 이동통신업체 Oi의 5G 입찰에 참여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차이나 모바일과 함께 브라질 이동통신업체 Oi의 5G 입찰에 참여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화웨이 테크놀로지스가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과 공동으로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 진출을 위해 브라질 통신사 오이 SA(Oi SA) 구입 입찰에 참여했다고 현지 언론들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업체가 Oi를 매입해 거점을 마련, 5세대 무선 기술(5G)을 브라질에 배치하게 되면 36만㎞의 광섬유 인프라를 이용해 상당한 비즈니스 효과를 거둘 수가 있다.
화웨이와 차이나 모바일은 입찰 참여에 대한 언론매체의 질문에 대해서는 일체 함구하고있다. Oi 또한 언급을 거부했다.

브라질 최대의 유선 통신업체인 Oi는 2016년 6월 파산 신청을 한 이후 약 650억 헤알(reais)의 부채를 조정하기 위한 사업 마무리에 고심해왔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은 Oi는 현재 스페인의 텔레포니카(Telefonica SA)와 텔레콤 이탈리아(Telecom Italia SpA)와 협상을 벌이는 한편, 미국 AT&T와도 의사를 타진하고있으며 중국이 제3의 업체와도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