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선발 후기고' 시험 일정 등 담긴 통합매뉴얼 제작

공유
0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선발 후기고' 시험 일정 등 담긴 통합매뉴얼 제작

고등학교 입학 관련 업무 혼란을 줄이고 효율성 높이기 위해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감이 선발권을 갖고 있는 시험 일정 등 후기고 전형에 대한 통합매뉴얼을 제작한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감이 선발권을 갖고 있는 시험 일정 등 후기고 전형에 대한 통합매뉴얼을 제작한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감이 선발권을 갖고 있는 후기고 전형에 대한 통합매뉴얼을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는 후기에 신입생을 모집하는 고등학교 중에서도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자공고)가 포함된다. 외국어고와 자율형사립고(자사고) 등은 교육감이 아닌 각 학교 장이 선발권을 갖고 있다.
시교육청은 고입전형의 경우 연간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매뉴얼이 없어 각 전형이 종료된 후 신청 누락으로 인한 학부모들의 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고교 입학 관련 업무의 혼란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매뉴얼 제작에 들어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 직원들의 고입전형 관련 법령과 각종 업무처리지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전형 관련 민원 발생 시 사례별 대응이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2일부터 한 달 동안 통합매뉴얼 제작 태스크포스(TF)를 운영왔으며, 10월 중 통합매뉴얼 최종 검토를 마치고 10~11월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다.

통합매뉴얼에는 고입전형과 배정 업무의 연간 로드맵를 비롯해 관련 법령, 기본계획, 업무지침 등이 탑재된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고입전형의 유형별 사례도 포함한다.

시교육청은 올해 업무 담당자용 통합매뉴얼을 만든 뒤 내년에 학부모 대상 통합매뉴얼도 제작할 계획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