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사우디 알쿠사이어, 한국기업 제치고 우즈벡 비즈니스센터 수주

공유
0


[글로벌-Biz 24] 사우디 알쿠사이어, 한국기업 제치고 우즈벡 비즈니스센터 수주

center
사우디아라비아 회사 알쿠사이어가 한국기업을 제치고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의 비즈니스센터 건설을 수주했다고 23일(현지시간) 우즈벡 언론이 전했다.

알쿠사이어는 나만간시의 비즈니스 센터를 건설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센터 건물의 전체 부지는 78헥타르에 이른다. 비즈니스 센터, 쇼핑몰, 3성급, 4성급 및 5성급 호텔, 컨퍼런스 홀, 학교, 식당, 유치원 및 주거용 건물들이 비즈니스 센터 내에 세워질 예정이다. 알쿠사이어는 이 프로젝트에 자체 자금을 투자했지만 그 액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는 나만간시 행정부가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제공하고 필요한 건축 허가를 얻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시 당국은 시설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자격을 갖춘 인력들도 지원해주겠다고 약속했다. 현지 언론은 한국 기업들도 나만간 시티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졌었다고 보도했다.

지난봄 나만간 지역 회의에서 샤브캇 미르지요예프 시장은 2019-2020년 이 지역에서 총 28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 프로젝트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가 앞손 워터파크로, 부지만 110헥타르에 이르며 건설 이후에는 매년 10만여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그는 기대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