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메리츠금융, 인도 에델바이스그룹과 부동산 파이낸싱펀드 설립

공유
2

[글로벌-Biz 24] 메리츠금융, 인도 에델바이스그룹과 부동산 파이낸싱펀드 설립

이미지 확대보기
메리츠금융이 인도 금융투자회사인 에델바이스(Edelweiss)그룹과 부동산 파이낸싱 펀드를 설립키로 했으며 앞으로 12개월동안 10억달러를 조달하는 파이낸싱 플랫폼 첫 번째 펀드 시리즈를 시작했다.

12일(현지시간) 비지니스스탠다드닷컴 등 인도 현지 금융매체들에 따르면 에델바이스그룹은 메리츠금융 등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기존의 주거용 부동산 대출을 구매하고 양질의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메리츠금융그룹으로서는 인도 주거용 부동산 부문에 대한 첫 투자다.
이 플랫폼의 첫 번째 펀드는 4억2500만 달러를 목표로 하며 향후 12개월동안 해외 기관투자가들로부터 10억 달러를 모금할 계획이다.

에델바이스그룹은 이와 함께 투자자문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사나카 캐피탈(Sanaka Capital) 등 투자자들로부터 52억5000만 루피의 자금을 조달했다.

라쉬쉬 샤 (Rashesh Shah) 에델바이스그룹 회장은 "우리 플랫폼이 해외자본을 조달해 인도 완성주택시장에 투입을 촉진할 것"이라며 "번성하는 부동산부문은 인도의 경제성장, 직접고용, 많은 중소기업의 발전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에델바이스그룹은 자산이 약 154억 달러에 달하는 인도 3대 자산관리회사 중 하나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