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시리스·댑스토어 개발' 디센터넷, 글로벌거래소 BW에 22일 상장

공유
2


'오시리스·댑스토어 개발' 디센터넷, 글로벌거래소 BW에 22일 상장

기존 브라우저보다 3~8배 속도감 자랑 웹3.0 환경 제공...기축통화 '스파이스' 별도 프로그램 진행

center
디센터넷의 BW거래소 상장(예정) 이미지. 사진=디센터넷
‘웹 3.0’으로 불리는 차세대 웹브라우저 ‘오시리스’ 개발사이며, 지난 달 댑스토어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기업 디센터넷이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BW에 오는 22일 상장한다.

BW거래소는 싱가포르 ZB그룹에 속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달러, 위안을 포함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14일 디센터넷에 따르면, 오시리스 브라우저는 기존 브라우저보다 3~8배 정도 속도가 빠르며, 광고 자동삭제 기능이 있어 오픈 당시 1일 회원수 5000명을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지난 달 장착된 ‘댑스토어’ 는 자동 장착된 지갑을 사용할 수 있고, 전세계에서 개발된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댑스토어는 분산화 어플리케이션인 댑들이 모여있는 유통채널로 종전의 앱과 달리 데이터가 사유화 또는 중앙화 되지 않아 콘텐츠의 가치를 회사가 아닌 유저들이 측정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디센터넷 션 김 대표는 “전세계 사람들이 어디에 있던 인터넷 속도와 상관없이 빠르게 브라우저를 즐길 수 있고, 브라우저를 통한 댑스토어로 사용자 간의 거래와 교환도 가능한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디센터넷는 22일 상장과 함께 자체 기축통화인 스파이스(SPYCE)를 BW거래소의 투더문 프로그램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