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거제 장평주공1단지, 한화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 단다

공유
0


거제 장평주공1단지, 한화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 단다

한화건설, ‘포레나 거제 장평’ 262가구 일반분양

center
포레나 거제 장평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주공1재건축단지가 한화건설의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를 달고 일반분양에 나선다.

15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62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195가구 ▲84㎡B 45가구 ▲99㎡ 22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860~960만 원대로 책정됐다.

이 단지는 기존 조합원을 포함한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한화건설이 새로 런칭한 브랜드 적용을 검토해왔으며, 이달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새롭게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장평동 일대는 직주근접성은 물론 교통과 교육, 편의 등 뛰어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삼성중공업과 도보거리에 맞닿아 있다. 거제대로와 인접해 있어 거가대교를 통해 부산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14번 국도 이용시 통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고현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에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닐 만큼 대중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장평초와 양지초가 위치해 있으며,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장평주민센터, 법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단지는 판상형‧개방형의 남향 위주 구조로 배치됐으며, 일부 타입에는 맞통풍 구조가 적용됐다. 또한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층간소음제와 300mm의 세대 간 벽체도 적용된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포레나 거제 장평은 장평동 핵심입지일 뿐 아니라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며, “새 브랜드에 걸맞게 이전과는 다른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레나 거제 장평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상동동 202-1에 있으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