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 황교안 단식에 "명분도 감동도 없는 단식 중단해야"

공유
0

민주, 황교안 단식에 "명분도 감동도 없는 단식 중단해야"

홍익표 수석대변인 "'황제단식'으로 국민 비판만 받아"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단식농성 4일차에 접어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황 대표는 명분도, 공감도 없는 단식을 중단하고 산적한 개혁 법안과 민생 현안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황 대표의 단식은 국민의 공감을 얻지 못하고 있다"며 "당내에서조차 '뜬금 없다'는 반응은 물론이고 '황제단식', '갑질단식'이라는 국민의 비판만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이어 "이번 단식에 아무런 명분과 감동이 없기 때문"이라며 "오로지 당 안팎에서 리더십 위기에 처한 황 대표가 정치적 활로를 찾기 위해 벌이는 일이라고 평가받고 있을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황 대표의 단식을 고(故) 김영삼·김대중 전 대통령의 단식과 비교하며 "황 대표의 단식은 정치 지도자로서의 비전과 명분이 없기 때문에 국민으로부터 어떠한 공감도 얻지 못한 채 외면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황 대표의 나라를 걱정한다는 말과 진심을 의심하고 싶지는 않다. 그러나 진정 나라를 위한다면 국민의 눈물을 닦고 우리 사회가 한 걸음 진전하기 위한 개혁과제 논의에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이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렇지 않고 국민과 괴리된 정치 행위를 계속 반복한다면 국민의 비판과 외면은 점점 커질 것"이라며 "예산 심사와 검찰 개혁, 선거제 개혁 등 산적한 현안이 황 대표의 단식으로 중단되거나 방해받아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