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의 해… '2019 MAMA' 9관왕

공유
0


방탄소년단의 해… '2019 MAMA' 9관왕

center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예상대로 CJ ENM의 대형 음악 시상식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4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열린 '2019 MAMA'에서 대상 4개 부문을 모두 휩쓴 것을 비롯 9관왕을 차지했다.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을 모두 싹쓸이했다.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베스트 그룹',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페이버리트 아티스트' 부문을 가져갔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는 가수 이소라와의 협업으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을 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과 작업하는 스태프도 전문가상을 휩쓸었다. 제작사장 방시혁, 작곡가상 피독, 뮤직비디오 감독상의 룸펜스다.

올해 '빌보드 200'에서 세 번째 정상을 차지했고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두 가지 에디션으로 206만 명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과거, 현재, 미래 등을 주제로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올해의 가수' 상을 받은 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열심히 연습해서 열심히 춤추러 나올 테니까, 여러분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저희가 이 자리에서 열심히 빛내고 힘내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