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부경대, 창업동아리 베트남 '탄히엡팟' 그룹 탐방

공유
0


[글로벌-Biz 24] 부경대, 창업동아리 베트남 '탄히엡팟' 그룹 탐방

탄히엡팟 그룹의 세계 최고 무균 멸균 공정 둘러봐

center
부경대학교 창업동아리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일까지 베트남 기업탐방을 다녀왔다.사진=티엔퐁
부경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지난달 28일 베트남 대형 음료업체 탄히엡팟(Tan Hiep Phat) 본사와 공장을 방문했다.

탄히엡팟이 생산하는 녹차 음료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고, 점유율은 음료시장의 40% 를 차지하고 있다.

베트남 일간지 티 엔퐁(Tiền Phong)은 4일(현지시간) 부경대 학생들은 탄히엡팟 그룹이 운영하는 공장을 방문해 회사 관계자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탄히엡팟 그룹은 전국 공장에서 3억 달러 (약 3570억 원) 상당의 10개의 무균 라인을 소유하고 있다. 이것은 밀접하게 연결된 라인의 복합체로, 제품들은 원료 추출부터 초고속 원심 여과, 혼합, 살균, 추출 등 여러 단계를 거쳐 무균 기술로 제조된다.

특히 주입·캡핑·포장 과정에서 10마이크로미터(micrometer) 마이크로필터인 고속원심필터는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해 완전히 순수한 제품용액을 만든다.

학생 대표단은 양질의 음료 제품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지켜봤다. 모든 단계는 완전히 밀폐된 무균 환경에서 작동된다. 제품들은 주의 깊게 검사되며,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인 맛을 유지한다. 한국 학생들은 탄히엡팟 공장의 현대성과 무균 기술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했다.

부경대 학생들은 공장 방문뿐만 아니라 연구개발팀(R&D)과도 만나 교류했다. 이들은 제품 재료에 대한 궁금증과 무균 기술의 운영에 대해 명확하고 상세하게 답변을 들었다.

베트남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 학생들과 연구원들이 방문해 탄히엣팟의 세계 최고의 무균 멸균 기술을 배우고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