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완동물의 반려동물화 美 밀레니얼세대 중심 빠른 확산

공유
0


[글로벌-Biz 24] 애완동물의 반려동물화 美 밀레니얼세대 중심 빠른 확산

2018년에만 720억달러 지출…반려동물 시장 폭풍성장

center
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애완동물을 반려동물로 여기는 현상이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다. 젊은 미국여성과 애완견. 사진=CNBC
애완동물의 개념이 애완동물에 그치지 않고 인간의 반려자 역할까지 하는 반려동물로 여기는 현상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대되면서 미국의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눈에 띄게 커지고 있다.

미국 CNBC는 "개와 고양이를 비롯한 애완동물의 인간화 추세가 확산되는 가운데 반려동물을 위한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연간 720억 달러 규모의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인들이 지난 1994년 애완동물과 관련해 지출한 돈의 규모가 17억 달러에 그쳤던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성장세다.

CNBC는 이 같은 흐름은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가 주도하고 있다"면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자녀를 갖거나 가정을 꾸리는 시점이 늦어지는 현상이 퍼지면서 애완동물을 자녀처럼 여기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웨스턴버그 구겐하임증권 애널리스트는 "경제적인 이유로 도시에서 작장생활을 하면서 결혼을 늦추는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기본적으로 애완동물을 자녀에 가까운 존재로 생각하고 기르는 경향이 있다"고 진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