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서준, 유튜브 해킹 피해 "채널 운영 중단…수사 의뢰"

공유
0

박서준, 유튜브 해킹 피해 "채널 운영 중단…수사 의뢰"

박서준은 10일 인스타그램에 추억까지 삭제 당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부디 2차 피해가 없길 바라며라며 유튜브 해킹 소식을 전했다. 사진=박서준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박서준은 10일 인스타그램에 "추억까지 삭제 당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부디 2차 피해가 없길 바라며"라며 유튜브 해킹 소식을 전했다. 사진=박서준 인스타그램 캡처
탤런트 박서준이 지난 7월 개설한 유튜브가 해킹당하는 피해를 입었다.

박서준은 10일 인스타그램에 "추억까지 삭제 당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부디 2차 피해가 없길 바라며"라는 글로 유튜브 해킹 소식을 전했다. 박서준은 해외 팬들을 위해 영문 글을 함께 게재했다.
소속사 어썸이엔티도 이날 "9일 오전 박서준씨의 유튜브 채널 '레코드박스'의 관리자 접근 차단과 게시물 삭제 등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됐다"며 "유튜브 본사에 해킹 피해 관련 복구와 조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 행위는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면서 "피해 사실이 정확히 파악될 때까지 레코드박스 채널 운영 중단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박서준 씨를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심려를 끼쳐 유감이다.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서준은 지난 7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팬들과 소통했다. 3개월 만인 지난달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았다. 현재 모든 영상이 삭제된 상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