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씨(NC), 리니지2M 두번째 OST 11일 오후 6시 공개

공유
0

엔씨(NC), 리니지2M 두번째 OST 11일 오후 6시 공개

앨범 타이틀 곡 ‘The One’…3가지 버전(보컬, 연주, 게임) 담아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로 앨범 뮤비·메이킹 영상 선봬
뮤지컬 배우 전동석, 작곡가 황성제, NCSOUND 컬래버레이션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두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두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두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오늘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The One(더원)’이다. 앨범에는 ‘더원’의 보컬 버전, 악기 버전, 게임 버전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더원’ 게임 버전은 리니지2M ‘말하는 섬’ 마을에서 들을 수 있다.
‘더원’은 엔씨(NC) 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NCSOUND(엔씨사운드)가 기획한 곡이다. 작곡은 황성제, 작사는 엔씨사운드가 맡았다. 노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불렀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내슈빌 뮤직 스코어링 오케스트라(Nashville Music Scoring Orchestra)와 미국 오션 웨이 스튜디오(Ocean Way Studios)에서 녹음을 진행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합창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Budapest Scoring)도 합창에 참여했다.

이 앨범은 11일 오후 6시부터 엔씨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의 2차 OST 노래를 담당한 전동석.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의 2차 OST 노래를 담당한 전동석. 사진=엔씨소프트

엔씨는 엔씨사운드(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원’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한다. 전동석의 녹음 현장과 OST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엔씨는 총 4개의 리니지2M의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25일 첫번째 OST 앨범 ‘The Call of Destiny 2(더 콜오브데스티니2)’를 가장 먼저 발매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