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준일, 1집 앨범 재발매 동의 안 해 "미리 막지 못해 죄송"

공유
0


양준일, 1집 앨범 재발매 동의 안 해 "미리 막지 못해 죄송"

center
가수 양준일이 오는 17일 발매되는 자신의 정규 1집 '겨울 나그네' 재발매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14일 밝혔다. 사진=iMBC 방송 캡처
가수 양준일이 자신의 정규 1집 '겨울 나그네' 재발매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양준일은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디어 마이 프렌드(Dear my friend). 17일에 새로 나온다는 저의 1집 앨범은 제가 동의한 적 없고 오늘 아침에 알게 된 사실이다"라고 적었다.

그는 "오해를 풀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라면서 "여러분께 약속했던 앨범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막지 못해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1991년 발매된 '겨울 나그네'에는 양준일의 히트곡 '리베카'가 수록됐다. 최근 양준일이 재조명되면서 앨범도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이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A가 양준일과 상의없이 앨범 재발매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이미 주요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는 '겨울 나그네' CD와 LP 재발매된다는 공지가 뜨면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양준일은 지난달 31일 팬미팅에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향후 계획과 관련 "책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 곡들을 재편곡, 재녹음해서 다시 앨범으로도 내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양준일은 지난해 '온라인 탑골공원'으로 통하는 유튜브 음악방송 스트리밍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종합편성채널 JTBC 음악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에 출연해 리베카 무대를 선사하면서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JTBC는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을 오는 16일과 23일 밤 11시에 편성했다.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는 지난해 12월 가수 양준일의 입국부터 생애 첫 팬 미팅까지 약 2주간 이야기를 그린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