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주민 대상 안과 무료 건강검진

공유
0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주민 대상 안과 무료 건강검진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찾아가는 안과 무료 건강검진 실시. 사진=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미지 확대보기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찾아가는 안과 무료 건강검진 실시. 사진=한림대동탄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지난달 29일 동탄역 시범한화꿈에그린프레스티지아파트 내 연회장에서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과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가 일상화되면서 스마트폰·컴퓨터 등 디지털기기 사용시간이 증가해 눈 건강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안과 건강검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눈 건강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교수, 전공의, 간호사, 사회복지사, 행정지원 등 7명의 의료지원단은 지역주민 70명을 대상으로 안과 검진과 상담을 제공했다.

검진은 소아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소아는 시력, 사시, 속눈썹 찔림, 결막염 유무 등을 점검했다. 성인은 시력을 비롯해 백내장·녹내장과 황반변성 유무 등을 정밀하게 관찰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생활습관으로 눈 건강관리에 더욱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의적절하고 의미있는 안과 건강검진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