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쏘시오그룹, VR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쏘시오그룹, VR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동아쏘시오그룹는 중대재해 훈련 안전사고 VR체험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쏘시오그룹는 중대재해 훈련 안전사고 VR체험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에이스티, 동아제약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중대재해 훈련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인명과 자산을 보호하고, 책임 있는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안전사고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운영해 임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들이 실제 유사한 환경에서 안전사고를 체험하며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문 외부 강사를 초빙해 전기차 화재 교육 훈련을 진행했다. 국내 전기차 보급확대에 따른 이번 교육에서는 △배터리 화재 이론 △전기차 화재 발생 시 대응 △호흡기 보호의 중요성 등에 대해 실질적인 내용이 전달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고 잠재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며 "위험은 예방이 최선이고, 임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들이 직접 공감하고, 안전 인식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