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생활건강, 향수시장 진출 초읽기

공유
0

LG생활건강, 향수시장 진출 초읽기

▲ 왼쪽부터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향수 '스티븐스테파니', '코드온'

향수전문 브랜드 ‘스티븐 스테파니’, ‘코드 온’ 출시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LG생활건강은 향수 전문 브랜드 ‘스티븐 스테파니’ 와 ‘코드 온’을 출시하고 향수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13일 LG생활건강은 국내 향수 시장은 화장품 시장(약 9조)의 약 5%에 달하는 5000억원 수준으로, 글로벌 시장이 약 20%(전체 화장품 중 향수 비중)에 달하는 것과 비교해 그 규모는 작지만 최근 2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신규 출시한 향수 라인을 멀티 브랜드숍 보떼에서 판매하는 등 이번 향수 론칭을 통해 향수 사업 노하우를 축적하고, 국내 향수 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레스티지 향수인 스티븐 스테파니18세기 영국의 탐험가인 스티븐과 그의 연인 스테파니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지었으며, 연인들의 그리움과 잊을 수 없는 이국의 향기를 담은 프레스티지 향수 브랜드다.





스티븐 스테파니는 유럽 전통 발효 성분과 고순도 오리진 천연 향으로 부담 없이 깨끗하며 부드러운 향취를 지니는 등 이국적이고 독창적인 향을 자랑한다. 특히 프랑스 최고의 조향사가 참여한 유럽 라이프스타일의 향수로, 천연 발효 알코올로 장기간 숙성된 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과즙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카시스&일랑일랑과 신선하고 깨끗한 느낌의 청량함이 있는 오렌지 블라썸&라임티등 향수 3종에 핸드크림, 솔리드 밤, 캔들 등이 함께 구성됐다.





코드 온은 복장코드인 드레스 코드에서 유래된 말로 나만의 향수 코드를 의미하는 패션 트렌디 향수라인이다. 합리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옷을 갈아입듯 자신의 패션과 개성을 고려해 용기컬러에 따른 향을 선택하는 제품구성이 이색적이다.



경쾌한 칵테일 향인 옐로우’, 풋사과의 청순한 로맨틱 향인 그린’, 데이지의 은은함과 포근한 파우더리 향인 브라운등의 라인에 각각 오데토일렛, 바디로션, 바디워시, 바디미스트 등이 함께 구성됐다. 향후 핑크, 블랙, 퍼플 등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코드 온의 경우 트렌드를 고려해 다양한 콜라보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향수라인으로 만나게 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향수 소비량은 2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으며, 수입업체들의 브랜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스티븐 스테파니 등을 통해 더욱 폭넓은 향수 구매층이 형성되는 등 향후 향수시장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